괌 6월 날씨 기온, 기후, 수영 온도, 건기 기간, 여행 옷, esim, 휴일 항공료

괌 6월 날씨 기온, 기후는 한국의 여름 기후와 비슷하나, 비의 양이 적은 건기입니다. 여행에 필요한 수영 온도, 건기 기간 강수량, 옷, esim, 및 현충일을 포함한 왕복 항공료 정보 공유합니다. 태풍과 폭우가 없는 기간입니다.

일본, 태국, 홍콩, 마카오 대만 등 아시아 13개국 무격리 입국 비자 정보 (2023)

괌 6월 날씨 기온, 기후

처음 방문하시는 분은 일정 기간 동안만의 기후, 기온뿐만 아니라, 일 년의 기상 특성을 이해하면, 특히 가족 혹은 지인과 함께 갔을 때, 순간적으로 변하는 기상에 차분히 대응하기 좋습니다.

괌 날씨, 기후 3분 정리, 옷차림도

기온, 기후에 대한 자료를 보시면, 이 달의 여행 준비에 기본 자료는 되겠습니다. 기온은 작년의 6월 기온 기록입니다. 6월은 1년 중에 기온이 높은 달이지만, 최고 기온이 31-32도 정도로 최근 열대 지역의 기온 치고는 크게 높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일별 최저 기온이 24도, 25도 이기 때문에, 밤, 아침은 편안한 느낌이 들 때가 많습니다.

괌 6월 날씨 기온

기후 정보입니다. 기온은 작년의 일시적인 현상이고, 기후는 오랜 데이터의 축척 결과입니다. 평균 확률치로 정리가 됩니다. 비 표시가 있는데, 비 표시보다 중요한 건 비의 양 그날의 월별 강수량 평균입니다. 비 표시가 적으나, 강수량이 높은 달이면, 그게 여행에 더 위험합니다. 분산해서 자주 내리는 것이 시원하고 좋습니다. 비 정보는 아래를 보겠습니다.

대표 열대 과일 20종 종류, 약 효용, 과식하면 생기는 부작용 정보

괌 6월 날씨 기후

괌 수영 온도

Hagatna는 여기 대표 Down town 이름이며, 바로 앞에 비치가 있습니다. 그곳의 물 온도 데이터입니다. 매년 똑같지는 않으나 대략 이 정도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수영하기 좋은 온도는 26도로 보고 있습니다. 그래프에 2개의 물 온도, 월별 최고, 최저로 나눠져 있는데, 최고는 오후 한 낮일 때, 최저는 밤, 이른 아침의 물 온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자료를 통해 아시겠지만, 6월은 수영 뿐만 아니라, 다이빙 스노클링도 하기 좋은 달입니다.

괌 수영 물 온도

괌 우기, 건기 기간

괌은 동남아 열대성 기후와 비슷합니다. 일 년이 사계절이 아니라, 겨울과 봄이 없어, 우기, 건기 기간으로 나뉩니다. 우기, 건기 기간의 비의 양과 양상의 차가 크기 때문에, 내가 가는 기간이 우기, 건기 기간과 함께 실제 강수량이 어떤지 이해하고 여행을 가시는 것이 안전과 일정을 소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데이터를 보시면 6,7월부터 11월 혹은 12월까지를 우기로 보고, 이 달은 건기 기간이라 강수량이 낮습니다. 비는 종종 내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큰 비나, 폭우, 태풍이 오지는 않습니다. 적당하게 비가 내려, 편안 기후를 만들어 주는 기간이라고 보셔도 좋습니다.

괌-강수량

괌 6월 습도

더운 지역의 기온은 최고 기온이 30~35도 사이인 거 같습니다. 30도 정도인 곳도 많습니다. 거기서 실제로 체감하는 온도가 어느 정도인지 궁금할 때, 여행자가 볼 수 있는 객관적인 자료는 습도 지수입니다. 습도가 80% 이상이면, 한국의 습도 정도로 보시고, 80%이하면, 기온에 비해 덜 덥게 느껴집니다. 높은 빌딩, 차량이 많은 곳은 데이터의 기록보다 더 습하게 느껴집니다. 괌은 주변의 숲이 많고 바다도 깨끗해 덜 불쾌한 습도입니다.

괌-습도

괌 6월 날씨 여행 옷

기온이 30도, 35도 여행 옷의 차이는 크게 없습니다. 그냥 본인이 아는 동남아 더운 지역의 여름 여행 옷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편안 옷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여행업에 있다 보니, 외국 사람들은 브랜드가 표시된 옷을 입지 않더군요. 무엇을 입으면 멋있을 까가 아니라, 여행 자체에 집중할 수 있는 편한 옷을 권합니다. 젖어도, 좀 헤어져도, 뭐가 묻어도 크게 신경이 쓰이지 않는 옷을 준비하면, 돌아다닐 때 마음이 참 편합니다. 6월 영상과 사진, 아래 자료를 참고하시면 쉽게 준비가 되실겁니다.

괌 6월 날씨 여행 옷

괌 esim 정보

여행자에게 필수품인 esim, 유심 정보입니다. 구입 방법은 크게 3가지입니다. 한국에서, 괌 공항에서 그리고 현지 시내에서 더 저렴하게 구입하기입니다. 한 달 이상 장기가 아니면 그냥 여행자 칩을 구입하는 게 좋습니다. 시간이 돈보다 더 높게 가치를 가질 때가 있는데, 그게 여행이 아닌가 싶습니다. 요즘은 더 편하고, 더 싼 해외 여행자 유심을 한국에서 미리 준비해 오십니다. 아래는 가격입니다. 온라인에 많이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비교하셔서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2개 업체의 상품을 보고 선택하시면 크게 문제가 없는 거 같네요.

괌, 사이판 유심, 이심 할인 사이트 정보(10~15%)
말톡, 에어알로, 유심사 3사 가격 비교

괌 유심, 이심 할인 가격

괌 6월 휴일 항공료

전 달과 이번 달은 비수기로 여행객이 1,2월, 7,8월보다 적습니다. 하지만, 연휴가 낀 휴일은 항공료가 오릅니다. 6월 6일,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게 제일 잘 알 수 있는게 항공권 가격입니다. 이 가격은 예매율, 판매에 따라 가격이 변동됩니다. 6월 초 괌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2-3일 가격 추이를 보시고, 미리 빨리 예매를 할지, 말지를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계속 상승을 하지, 내려가는 경우는 별로 없는 거 같습니다. 왼쪽이 인천 출발, 오른쪽이 괌 출발입니다. 아래 가격은 항공사들의 최저가를 집계한 것인데 매일 변동합니다. 이 달의 가격 흐름 정도를 이해하는 자료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부가적인 비용이 하나도 적용되지 않은 가격입니다.

괌 6월 항공권 가격

괌 6월 날씨 기후, 기온은 우기 바로 전 달이라 편안합니다. 비가 너무 적게 내리면 덥고, 텁텁합니다. 개인적으로 6월은 사람도 적고, 비도 적당히 내려, 의외로 선선한 아침, 저녁이 많습니다.